티스토리 뷰

반응형

19일에 주문했는데 신제품이라 물량이 적어서 26일날 수령했어요


오자마자 신나게 박스 개봉!


아래 사진은 아이폰se로 촬영했습니다



[사진1] 


다른 모니터와는 다르게 부피가 매우 크네요. 박스에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모니터 목(?) 부분이 저렇게 구조 그대로 와서 박스가 큽니다.


[사진2]


개봉하자마자 저렇게 사은품을 넣어서 보내주셨네요. 방수패드라고하네요 그런데 전 이미 qck 장패드를 쓰고있으니 패스..


[사진3]


hdmi 케이블, dp 케이블 두개 보내주셧네요. 참고로 본 모니터는 hdmi 두개랑 dp 한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 뒤에 종이는 sRGB 뭐 그런거 홍보하려고 보낸 것 같은데 전문가가 아니니 패스


[사진4]


저렇게 왼쪽은 모니터 스탠드 하단부와 오른쪽은 어댑터입니다. 어댑터 요새는 저렇게 있고 같이 동봉된 220V용 젠더(?)를 장착해야됩니다.


[사진5]


이건 조립설명서. 아까 보신 모니터 스탠드 하단부만 볼트 너트로 연결하면 딱히 조립할 부분은 없습니다. 그부분이 저기 5번이네요


[사진6]


제 그래픽카드는 한개의 hdmi와 4개의 dp를 제공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쓰고싶어서 기존 모니터는 그대로 hdmi로 연결하고, CFG70은 dp로 연결했네요.


dp케이블은 이번에 처음 사용해보는건데, 디스플레이 포트(display port)라서 음성 전송이 안된다고 하는 글이 검색되기도 했는데요.


잘만 전송됩니다. 다만 본 모니터는 내장 스피커가 아니라 헤드셋을 위한 단자만 제공합니다.


[사진7]


이게 실물로 보시면 전원을 끄면 곡률이 체감이 되고, 모니터를 사용하시면 커브드 모니터인지 아닌지 의식이 안됩니다. 편안하네요.


저는 저 밑에 하단부에 나사 넣는게 잘 안되서 좀 조립하는데 애 먹었어요.


[사진8]


제가 쓰던 모니터 LG23MA53D 입니다. IPS패널 FHD 23인치


[사진9]


삼성 커브드 모니터 C24FG70 입니다. VA패널 퀀텀닷 FHD 24인치


설정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광시야각도 둘다 차이가 거의 없구요. 색감도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오히려 FPS 모드나 sRGB 모드에 144hz에 빠른 응답속도로 설정하니까 오히려 더 쨍한(?) 느낌도 없지않아 있구요. 첨엔 눈이 시려웠답니다. 하지만 5분도 안되서 적응 완료.



게이밍 모니터이지만 영화감상이나 다른 작업용으로도 충분히 제값을 뽑을 수 있는 가성비 갑 모니터가 될 것 같습니다.


딱 하나 단점이라고 꼽자면, 박스크기나 [사진7]에서 보시듯이, 스탠드가 보면 볼수록 이쁘긴 합니다.....! 만 저처럼 좁은 책상에서 쓰기에는 조금 크네요!


이게 인테리어적으로도 너무나 이쁜데! 좁은 책상에서 저처럼 듀얼모니터로(...), 그리고 장패드까지 쓰시려면 다른 건 못 올려놓는다 보시면 됩니다.





[사진8]


글자가 잘 안보이네요..... 160프레임까지 뽑히네요! 모니터 연결하시고, 그래픽 항목에서 144hz 지원하는 모니터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144hz 지원하네요!


덕분에 지금 오버워치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요약


1. 가성비 갑


2. IPS와 TN패널의 장점 모두 다 가지고 온 것 같다. 광시야각, 색감등 눈에 거슬리는게 하나도 없네요. 

 (물론 전 비전문가라 전문가분들의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9]추가


설정회면


[사진10]


이것저것 설정가능하네요. 전 엔비디아 GTX 970 사용하므로 프리싱크는 안되네요.


[사진11]


저는 동봉된 DP로 연결했더니 DP라고 뜨네요. 아레나조명은 모니터 하단부에 반짝반짝 예쁘게 빛나는 빛이나요!


이게 음향크기나 음향박자 이런거에 반응하니까, 인테리어겸 켜놓으실 분은 키시는게 좋아요.



[사진 12][사진 13]

이건 최대한 옆에서 찍어볼려고 노력한거에요. 보시다시피 별다른건 못느끼겠네요. 옆에서 볼 일도 없긴하지만




[사진 14]

요건 아까 보여드렸던 설정부분 조작하는 버튼이에요. 별다른 설명서없이 그냥 설정가능하네요








참고로 본 모니터 드라이버 설치하셔야되요. 동봉된 CD에도 있구 삼성전자 홈페이지에도 있어요.


http://www.samsung.com/sec/support/model/LC24FG70FQKXKR






지금은 현재 지마켓에서만 팔고 있는 걸로 아는데 강력 추천해요!


주소는 요기 ->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859224252



이건 판매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제품 제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