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가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이래저래 걱정이 많았던 터라 저도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이것저것 알아보았습니다.


실용성, 디자인, 편의성등 이것저것 따져보았는데, 유독 눈에 밟혔던 제품이 에어백신이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서 정확히 알 수 없지만 OH-Radical 에 대해서 검색해봤는데 그닥 땡기지 않아서


필터 계열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공기 청정기는 거기서 거기다.... 라는 분의 말을 믿고 싶어졌고,


결국 필터 관리만 잘하면 된다는 말에 그냥 인기 있는 제품 중에 고르기로 하였습니다.


샤오미 vs 삼성 vs 위닉스, 세 곳의 회사 제품들 중에서 결국 다나와에서 없어서 못 판다는


위닉스 제로 "AES330-W0"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진1]


의기양양한 박스크기. 적당한 사이즈를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살짝 컸어요. 38.2 제곱미터(약 12평) 정도 커버하는 제품인데, 공기 순환 잘 시키게 생겼습니다.




[사진2]


전원케이블을 연결한 제품 외형 모습. 상당히 디자인은 맘에 듭니다. 요새 웬만하면 인테리어 신경쓰시는 분들 많을텐데 어디에 두어도 어울릴 것 처럼 생겼어요.


형이상학적으로 생겼거나 곡선이 너무 많으면 안어울리는 곳이 있을 텐데, 어디에 두어도 괜찮아요.




[사진3]


조립할 것은 별 거 없어요. 사실 저 필터도 비닐에 포장되어 오는데, 단지 비닐만 제거해서 원래 자리로 놓아주면 끝!





[사진4]


외부 필터 안에 활성탄 필터(?) 같은게 있네요. 미세먼지와 악취제거를 담당하는 모양이에요. 걸쇠같은게 있어서 처음인데도 조립이 쉽습니다.





[사진 5]


그리고 바로 작동시킨 모습. 모드 버튼은 자동과 수면 두가지가 있네요. 플라즈마 웨이브는 공기중의 박테리아와 인플루엔자A형 바이러스같은 것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 파란등이 들어오는데, 공기 질이 좋을 때는 파랑, 나쁠 때는 주황, 아주 나쁠 때는 빨강으로 바뀌어요.




[사진 6]


이 사진은 오늘 아침 네이버에서 미세먼지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 있길래, 창문열고 환기를 쭉 시킨 후 공기청정기를 가동했더니 짜잔...! 주황색 등이 들어와 있네요.




[도표 1]


출처는 에어코리아[각주:1]에서 제공하는 미세먼지 정보인데요, 오늘만해도 꽤 심각한 곳이 많네요. 동대문구에 95가 보이는데 믿기지가 않아요. 이정도 되면 환기시키기가 두렵긴 합니다.










 공기청정기를 구입할 생각이 원래 별로 없었어요. 근데 TV 드라마에서나 인터넷 개인방송에서나 공공장소에서나 공기청정기가 요새 많이 보이잖아요. 그리고 뉴스에서도 미세먼지에 대해서도 다루기도 하구요.


또 에어코리아에서 발표하는 미세먼지는 좋음으로 나와도, WHO 에서 제시하는 구간에서는 나쁨으로 나오기도 하구요.


우리나라 자체에서 나오는 유해물질 뿐 아니라 편서풍으로 영향을 받는 다른 나라의 유해물질들로 인해서 대기질이 좋아지기 힘든 것 같아요.


벌써 몇 년째 미세먼지가 뉴스에 등장하니까 노이로제처럼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 수가 없어서 이번에 장만하게 되었어요.


공기청정기에 대해서 비전문가인 제가 생각하는 위닉스 제로의 장점은


1. 풍량을 최저로 설정하거나 수면모드로 하면 거의 가동되는 소리가 안난다는 점. 제가 예민한 편이라 층간소음이나 다른 소리에 매우 민감한데,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아요.


2. 주황색 빨간색 불이 들어올 때보다 파란색으로 바뀌었을 때 확실히 목이 칼칼하거나 이물질이 있는 느낌이 덜 하다는 점. 텁텁하거나 칼칼하거나 그런 느낌이 전혀 없어요.


눈에 보이지 않는 중금속과 미세먼지가 온갖 피부병과 만병의 근원이라는 거 아시죠?


3. 디자인적으로도 만점.


4. 심리적으로 엄청 만족스럽네요. 일단 파란불이 들어와 있으면 미세먼지로 인한 스트레스가 싹~ 사라지네요.






얼릉 구입하시고, 미세먼지 걱정 털어내세요!


아무래도 AS 확실한 곳이고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워런티 연장해준다고 해서 믿음도 가구요.


저는 혼자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다나와에서 구입했답니다.


주소는 요기 -> http://prod.danawa.com/info/?pcode=3741009





제품제원은 아래에






  1. 에어코리아, 실시간 자료조회 > 미세먼지 정보 https://www.airkorea.or.kr/pmRelay?itemCode=10007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