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돌고도는 유행 짤로 연쇄할인마라는 별명이 붙은 스팀은 이제 배틀그라운드의 선풍적인 인기 때문에 거의 모든 게이머들의 컴퓨터에 깔려 있다고 봐도 되는데요. 그래도 혹시나 PC 게임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 게임을 구매할 때 어떻게 구매하는 것이 좋을까, 어디에서 사는 것이 좀 더 저렴한 방법일까 간단한 설명을 붙여 봅니다.



1. 스팀 steam

https://store.steampowered.com/?l=koreana

이젠 연쇄할인마답게 요즘 안 쓰시는 분들이 없는 플랫폼입니다. 널리 알려진 유통사 답게 시즌별로 할인, 명절별로 할인, 신년 할인 등등 항상 할인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싸게 구입할 수도 있고, 예약특전도 진행하고, 얼리엑세스게임도 많고 무료게임도 많은 플랫폼입니다. 보통 찜하기를 해두면 1년이 지난 게임은 보통 70% 혹은 50%정도로 할인해 줍니다. GTA5같은 경우에는 출시 당시 엄청 재밌게 해서 돈 아까운 줄 몰랐는데, 발매한 지 2년정도 지나니까 엄청 싸게 풀었습니다.

게임 뿐만 아니라 유틸리티같은 소프트웨어도 팔면서 또한 엄청 혜자스러운 환불정책을 유지하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게임이 있다면 먼저 선 결제 후 플레이해보고 마음에 안들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조건이 14일이 넘지 않아야 하며 너무 많은 시간의 플레이타임이 있으면 안됩니다.


(저의 GTA5같은 경우에는 240시간이 넘어서, 구매한 지 14일이 넘어서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2. 다이렉트게임즈 DirectGames

https://directg.net/

국내에서 꽤 큰 유통사 H2인터랙티브에 속하는 다이렉트게임즈는 유비소프트사의 게임등 한글화를 진행해 줍니다(이것만 해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었죠). 이전에 스팀이 국내에 널리 이용되지 않았을 때에는 또 하나의 장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비자카드 혹은 마스터카드처럼 해외결제 수단이 없는 사람들은 스팀에서 결제할 수가 없어서 결제대행등을 이용했었는데, 다이렉트게임즈에서는 해외제품을 원화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스팀에서도 원화결제가 되니 한 가지 장점은 사라지긴 했어요. 그래도 같은 신작이라도 5%정도 할인되는 가격에 판매하는 경우가 있으니 참조하시라. 다만 이곳에서 게임을 구매하면 직접 다운받거나 실행하지 않고 따로 스팀이나 락스타소셜, 유플레이 등 다른 플랫폼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코드를 발급 받습니다. 발급받은 코드를 스팀에 가서 입력하면 다운로드 및 게임 설치를 관리해주니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시티즈:스카이라인즈(Cities : Skylines)가 처음 발매할 당시 심시티의 정신적 후계작이란 표현처럼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스팀에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다이렉트게임즈에서 신작 5%할인을 해줬더라구요. 그리고 이후에 유저들이 한글화를 자체적으로 하니까 아예 다이렉트게임즈에서 한글화까지 지원해 줬더라구요.





3. 험블번들 HumbleBundle

https://www.humblebundle.com/

얼마전에 F1 2015를 무료로 배포한 사이트인데, 가입하면 주기적으로 할인품목을 알려주고 무료게임을 배포합니다. 저는 주로 스팀게임을 자주하는 편인데, 라이브러리 채우는 맛이 쏠쏠합니다. 또한 Mac, PS4, 모바일게임도 다루면서 번들(묶음)판매를 주 판매 전략으로 삼는 곳입니다. 책, 음악, 옷 등도 같이 번들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또한 구독하게 되면 월마다 12$정도 결제해서, 다양한 구성의 질 좋은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구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니 즐찾 필수.



4. 블리자드 Blizzard

https://kr.shop.battle.net/ko-kr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와우등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블리자드-액티비전의 게임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보통 신작은 디럭스로 예약구매를 하시는게 한정판을 얻기에 괜찮습니다. 발매한지 1년정도 지난 후부터 주력 판매상품이 아닌 경우에는, 설날, 추석, 방학, 블랙프라이 같은 휴일마다 묶음 세일을 자주 진행합니다. 꼭 오래된 게임들은 그 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5. 인디갈라 Indiegala

https://www.indiegala.com

여기도 역시 무료게임을 얻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할인 폭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게임이 세일할 때를 위해 가입할만한 사이트입니다.


6. 오리진 Origin

https://www.origin.com/kor/ko-kr/store

일렉트로닉아츠(EA)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인데, 간혹 스팀에서 판매하지 않는 게임들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서 관련 게임을 구입할 때 꼭 거쳐야 하는 곳입니다. FIFA18, 심즈4와 니드포스피드같은 게임 발매도 하면서 무료게임도 같이 배포하기 때문에 즐겨찾기 해둬서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7. 유플레이 Uplay

https://uplay.ubi.com/

유비소프트 게임을 설치하시면 꼭 깔게 되는 런처입니다. 항상 충공깽의 결말로 플레이어들을 혼란에 빠지게 하는 파크라이 시리즈, 화려한 그래픽으로 중세유럽, 서부개척시대 미국등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어쌔신크리드, PC방 시대의 시작을 함께한 레인보우 식스 시리즈등을 제작하는 회사인데, 진짜 간혹가다 무료 게임을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제작사 특징이 버그가 많기로 소문나서, 저도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구입 당시 진행이 안되는 버그에 고생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 때 구입한 사람들 무료게임 혹은 무료 DLC를 뿌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8. 그린맨게이밍 Greenmangaming

https://www.greenmangaming.com/

역시 PC게임과 PS4게임 및 모바일게임 모두를 다루는 사이트인데, 여기는 예약구매시 할인을 해주는 "바우쳐"제도가 있습니다. 미리 가입한 사람에게 이메일로 5%에서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마지막 결제하기 전에 그 코드를 입력하면 할인이 됩니다. 비교적 최신 게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강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