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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공의 문 넬라시아 : 1관문

배틀 아이템 : 물약, 강력한 도발 허수아비, 암폭, 아드로핀

세구빛

머리 위에 깃털 세 개가 되기 전에 자기 위치 핑으로 알리기

 

55줄

 무력화 이후 장판이 뒤늦게 터지니 조심하자. 구슬 먹기 패턴 때는 보스가 바닥을 찍을 때 민초색인지 자주색인지 보스의 바로 발 밑을 보면 된다. 모든 플레이어는 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자기 구슬을 반발짝 앞에서 따라가자. 자기 구슬이 없는 사람은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자기 구슬을 구해야 한다. 이후 보스가 바닥을 찍으면서 생기는 파장이 제일 커졌을 때 구슬을 먹는다.

 

25줄

 1~2~3개의 고리 원 부수기. 평타로도 부숴진다. 무적 장판 안에서 부숴야 하고 외부로 나가면 틱뎀이 아프다. 또한 무적 장판 안에서 부숴야지 정상적으로 부숴지고 외부에 스킬을 날려도 무적 판정 때문에 고리가 부숴지지 않는다.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으로 구분하거나 1개, 2개, 3개의 고리로 구분한다. 이동 속도가 빠른 사람이 외곽에 있는 것을 천천히 먹어주는 것도 좋다. 미니맵에 구슬의 위치가 나오고, 시간도 매우 넉넉하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천천히 부수자.

 

 

 

 

 

천공의 문 넬라시아 : 2관문

배틀 아이템 : 물약, 강력한 도발 허수아비(신속 로브), 암폭, 시간 정지 물약(아드로핀)

암구빛

 

머리 위에 사우론의 눈 표식이 뜨면 바깥으로 똥 빼기. 똥 뺴는 것만 잘 해도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검에 기 모으고 사라지면 먼저 큰 패턴을 피하는 데 집중한 후 딜을 넣자. 검을 세 번 연속 찍거나 휘두르기 하면 55줄 이후에 낙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

무력화 패턴 때 검을 휘두르는 방향에서 하면 피해 반사가 들어온다.

 

55줄 감전 줄기 피하기 미니 게임. 머리 위에 빨간 표식이 뜨면 몇 초 뒤에 바닥에 번개가 떨어지니 주의하자. 성폭, 성부를 들고가도 정신 없어서 써주기가 힘들기 때문에 최대한 각자 생존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다. 존야를 써서 생존하기를 바래보자.

 

 

 


 

 

영원한 빛의 요람 : 1관문 프리우나

배틀 아이템 : 물약, 강력한 도발 허수아비(파괴 폭탄, 성스러운 부적, 성스러운 폭탄), 암폭, 아드로핀(만능 물약)

11시 1시 6시 위치 정하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기

빨강(불) < 파랑(물) < 초록(풀) < 빨강(불)

분신 5개가 나타나면 바닥에 흰 색 구름이 있는 곳이 안전지대.

보리보리쌀 패턴. 미리 스페이스 바 게이지를 80~90% 정도 채워놓고 검은색 장판이 퍼질 때 스페이스 연타.

 

62줄

 11시 1시 6시에 서서 반시계 방향으로 돌면서 구슬 6개 먹기 -> 이후 쳐다보는 방향의 상성 구슬 파괴. 시정으로 생존 가능하다.

 

40줄

 6회의 카운터 이후 보스 무력화

 

20줄

 안쪽1명, 중간1명, 바깥쪽2명이 흩어져 고리 색깔의 상성인 구슬 파괴(평타, 약딜스킬, 파폭, 회폭 가능) 이후 고리에서 벗어나기

 

 

 

 

영원한 빛의 요람 : 2관문 라우리엘

배틀 아이템 : 물약, 강력한 도발 허수아비, 암폭(화수), 시간 정지 물약

곱3+1 로 자리 정하고 가기

 외곽에 돌(결정체, 단무지)에 보스의 스킬이 닿으면 노랗게 변하고 이를 깨면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버프는 주기적으로 갱신해야 된다. 버프가 없으면 보스에게 들어가는 딜이 대폭 감소된다. 이 버프는 보스의 스킬이 닿은 후 1분 정도가 지나면 오히려 플레이어의 버프를 없애는 빔을 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대체적으로 보스가 짤 딜만 쓸 때는 보스에게 딜 하는데 집중하고, 보스가 큰 패턴을 쓸 때는 외곽에서 각자 리필 하는 방법이 좋다. 짤 패턴만 쓸 때는 서포터가 주기적으로 1~2개만 남겨놓고 단무지를 리필해오는 것이 좋다.

 사방에서 부메랑이 나오는 속박 패턴 때 보스에게 풀딜을 넣고 속박이 되기 전에 발 밑에 1~2명이 화염 수류탄을 깔고 넘기는 것도 좋은 택틱이다.

 보스가 쓰는 장판 스킬 대다수는 차례로 바깥으로 확장하는 것이 많은데 외곽에 서 있다가 안쪽이 터지면 스페이스를 쓰거나 걸어가면 안 맞는 패턴이 많다.

 3짤 패턴 + 1큰 패턴의 반복이고 특정 체력에서만 쓰는 장판 패턴이 있다. 왠만한 장병기 패턴에서 자기를 주시한다면 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해서 보스가 연계 스킬을 쓰지 않도록 하면 나머지 파티원들의 딜 타임을 벌 수 있다.

 

 

180줄

 장판 피한 후, 방패와 빔 패턴. 여기서 장판에서 자주 죽는다면 가운데서 대기 타는 것이 좋다. 외곽이 안전지대라면 넓어서 스페이스 바를 대충 써도 되지만 안 쪽이 안전지대일 때 너무 좁으면 스페이스 바를 정말 잘 써야 하기 때문이다. 방패와 빔 패턴을 잘 유도하면 시작하자마자 단무지로 만들 수 있는데, 쉽지 않다. 3명의 파티원이 외곽으로 가고 가운데에 있는 파티원이 어그로를 끌어 전략적으로 할 수 있다. 외곽의 돌(결정체, 단무지)를 버프로 바꿔 획득해야 딜이 들어간다.

 

135줄

 거울을 이용해 빛 반사를 하여 보스를 무력화 시키는 패턴. 처음과 마지막을 정하고 미리 정한 위치에서 대기한다. 바닥의 동그란 검 장판을 맞으면 그대로 굳는다. 빛을 일정시간 밟으면 몸이 굳는다. 최대한 장판을 조심해서 보스 가까이에 서 있는 것이 좋다. 도중에 보스를 관통하지 않으면 그 어떤 방법으로 네 명만 거치면 무력화가 된다. 최대한 가까이에 최대한 같은 공간에서 대기하고 핑으로 소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100줄

흰 구슬 5개 먹기 + 그림자 안 쪽으로 이동하기

 바닥에 장판은 터지기 전에 빨간색으로 전조를 보여준다. 미리 파티원과 정해놓은 자기 구역으로 가서 흰 구슬을 먹을 때 확실한 흰 구슬만 먹는다. 긴가 민가 한 것은 절대 먹지 않는다. 주기적으로 흰색인지 검은색인지 파동이 나타난다. 두명 두명 갈라져서 12시 6시로 가서 양쪽으로 갈라진다든지 확실한 콜과 전략을 세워놓는 것이 좋다. 딱렙 파티에서는 여기서 한 명을 잃으면 클리어를 못 할 확률이 높다. 검은 구슬을 먹으면 기절이 걸리고 흰 구슬 스택이 한 개 감소하기 때문에 무조건 내가 확신하지 않는 구슬은 먹지 말도록 하자. 구슬을 5개 획득한 사람은 검은 구슬을 먹을 시 주변 구슬이 흰색인지 검은색인지 알 수 있기 때문에, 5개 먹은 파티원은 확실한 검은 구슬을 대신 먹어주자. 내가 5개가 안 될 것 같으면 파티원의 핑과 혹시라도 나타날 파동을 기다리자.

 

 그림자는 미리 바닥에 흰색 기둥이 두번 솟는데 이 위치에 그림자(배틀크루저)가 나타난다. 100줄 패턴에서는 끌려가지 않으므로 안전 지대에서 가만히 있자. 그림자 바깥으로 가면 열화상 틱뎀과 일정의 큰 데미지가 들어온다.

 

60줄

 12시에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빨간색 룬기둥에 핑을 찍어준다. 다른 파티원의 핑 위치에 석상이 보인다면 그게 내가 무력화 시켜야 할 석상이다. 최대한 안쪽에서 돌며 동선을 짧게 가져가고 자기 위치로 가서 무력화 시키자. 무력화 수치는 높지 않다. 만약 빨간색 룬기둥이 아직 사라지지 않았다면 핑을 계속 계속 찍어준다. 제일 외곽으로 돌면 의외로 시간이 널널하지 않기 때문에 인코스를 탄다든지, 12시에 서서 11시꺼까지 미리 보고 반바퀴만 돌아도 다 보일 위치에 서 있다든지 해야 한다. 약간의 노하우와 빠릿빠릿함이 필요하다.

 

 이후에 계속 그림자 패턴(배틀크루저)이 나타나는데 사전에 바닥에서 전조인 흰 기둥이 나오긴 하는데, 전조를 못 봐도 가는데 시간은 넉넉한 편이다. 최대한 넓은 그림자에 가서 무빙을 계속 한다. 무빙을 해도 한 번 거울로 흡입할 때 빨려갈 수 있으므로 시간 정지에 손을 올리고 있는다. 그림자에 못 들어와도 타이밍만 맞춘다면 시정으로 살 수 있다. 그림자가 없어진 후 방패에서 나오는 빔을 조심하자. 가장 많이 죽는 패턴. 딜이 충분하다면 3번의 그림자 안에 꺨 수 있으니 안전하게 시간 정지를 꼬박꼬박 쓰는 것도 좋다.

 

 짤 패턴이든 큰 패턴이든 장비 강화 상태 등에 따라서 아픈 것도 있고 안 아픈 것이 있는데, 미리 정해진 택틱을 제외하고는 웬만하면 걸어서 혹은 스페이스 바로 피할 수 있다. 최대한 딜을 우겨넣는 것도 좋고, 파티원의 딜 타임을 위해서 어그로를 끌어주는 것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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