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드작이라 하면, 보통 세구빛과 남바절을 위해 전설 카드를 파밍하는 것을 말한다. 기본적으로는 마리샵에서 하루에 한 두번씩 파는 전설~희귀 팩을 구매를 꾸준히 해야 한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파는 카드팩 묶음을 사지 않으면 언제 끝날 지 알 수 없으므로 꼭 구매해야 한다.

 도전 어비스 던전에서 뜨는 전설 카드 팩, 전설 카드 선택 팩은 무조건 구매해야 30각 까지 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다.

 카오스 게이트에서 나오는 전설 카드 팩 드랍을 노려볼 수 있다. 유물 지도라면 확정적으로 전설 카드가 나오기 때문에 카오스 게이트는 무조건 해야 한다.

 페이토페르마타에서 해적 주화로 구매 가능한 카드 팩에서도 전설 카드가 나오긴 하는데 매우 효율이 좋지 못하다.

 원정대 영지에서 이따금씩 상인이 파는 카드팩도 전설 카드가 나오긴 하나 여태껏 한 번 밖에 못 먹은 것을 보면 효율이 극히 좋지 않다.

 베른 남부 스토리에서도 카드팩이 나오는데, 이건 해볼만 하다는 수준이다. 효율이 좋지는 않은데 다른 파밍처에 비교해서는 확정적으로 전체 카드팩이든 전설~영웅 카드팩이든 나오기 때문에 1340 이상의 캐릭터라면 무조건 하는 것이 좋다.

 베른 남부 뿐 아니라 엘가시아, 플레체, 볼다이크에서도 전설~희귀, 전설~영웅 카드팩이 나오기 때문에 카드가 하나라도 급하면 어쩔 수 없이 다 해야 한다. 필수는 아니지만 어차피 강화 재료를 얻는 셈치고 부캐릭터가 1520이라면 천천히 다 미는 것이 좋다.

 전설 카드 선택팩은 당장 18각에 써도 된다는 사람이 있다. 써도 되는 사람은 하루에 접속 시간에 2시간도 안되는 라이트 유저만 써도 된다고 나는 생각한다. 하루에 최소 3시간 많게는 12시간씩 로스트아크를 붙잡고 있는 사람은 무조건 30각을 위해서 전선팩을 아끼셔야 한다.

 

 

캐릭터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돌 수 있는 어비스 던전을 우린 3종 혹은 6종으로 부르는데, 이게 확률이 1%에 가까워서 잘 안 하는 분도 있을 수 있다. 근데 그나마 시간도 적게 걸리고 나올 떈 정말 이것만한 것이 없다. 전설 카드를 노린다면 무조건 해야 하는 컨텐츠다.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아제나 이난나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아제나 이난나, 바훈투르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아제나 이난나, 바훈투르, 니나브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아제나 이난나, 바훈투르, 니나브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세구빛 남바절
샨디, 실리안, 아제나 이난나, 바훈투르, 니나브 데런 아만, 아만, 카마인, 국왕 실리안

 

 

웨이 카드 : 애니츠 떠돌이 상인에서만 획득 가능

카단 카드 : 전설 랜덤 팩에서만 획득 가능. 전설 선택 팩에서 획득 불가. 카드 작에서 획득 불가.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