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관문 : 나로크
배틀아이템
불꽃 마법 스크롤 (쿠르잔 에포나 평판 완료후 제작가능)
딜러 : 아드 암수 파폭
서폿 : 각성 암수 부식
체온 게이지
50% 이하 : 저체온증
0% : 동결 ( 첫 동결은 공대원이 타수로 풀어줄 수 있다. 두 번째 동결은 즉사 )
에스더 택틱
1. 에페르니아가 대부분 좋으며, 에페르니아 2타에는 체온 상승이 있고 데미지 증가 버프가 있다.
2. 불꽃 마법 스크롤이 있을 경우에는 페데리코로 쉴드 제거 기믹을 넘기는 것도 좋다. 페데리코 2타까지 쓰면 보호막을 상당히 많이 제거할 수 있다.
짤패턴
방패 돌진 카운터
방패를 땅에 꽂는다 -> 180도 돌면 카운터, 헤드방향 그대로면 저스트 가드 -> 120줄 아래 짭카 추가(하드 전용인듯)
점프 이후 외곽을 빙벽으로 감싸기, 이후 카운터
얼음파편
랜덤 표식자에게 얼음 장판 생김
방패 찍고 눈덩이 던지기
거의 즉사 패턴
부메랑 패턴
보스가 부메랑 던지면 어글자는 최대한 외곽 벽쪽으로 유도해야 한다.
보스 점프 후 무력
최대한 점프를 여러 번 못하게(무기를 못 챙기게) 무력화를 진짜 빡세게 넣어야 한다.
순간이동 잡기
카멘 1관문처럼 순간이동 3번 하면서 잡기한다.
한쪽 다리 들고 3회 바닥 네모난 장판 공격
빨간색 카운터는 = 보스의 반격 스킬이다. 이 때 카운터를 치게 되면 추가 패턴을 쓴다.
240줄이하 짤패 추가 : 무력화 저스트가드
1. 기지개 - 보스주위 노란장판(체온낮춤) - 바깥 살얼음 - 바깥 노란장판 - 바깥 살얼음
2. 무력화를 꾸준히 + 노란장판 터지자마자 바로 스페쓰고 붙기(살얼음 맞으면 동결)
3. 살얼음 맞아도 - 화수의 타수로 살수도 있음
4. 무력화 이후 저스트가드
300 (조우)
부식 폭탄, 파괴 폭탄, 파괴 스킬
240
벽 모두 부수고 안전지대, 1명의 표식자가 생기면 옆에 유도해주고 안전지대로 합류
[하드] 220
보스가 6시쪽으로 이동한다. 레이저 줄 피하기
9시쪽에서 대기한다. 마지막에 줄 넘기 한 번만 하면 된다.
180
빙결 정산 (타임 어택 쉴드 제거)
기 모으는 모션 > 저스트 가드 > 1분 안에 쉴드 파괴 (쉴드량은 바닥에 생성된 얼음 구슬을 흡수하여 더 늘어날 수 있다)
120
지형 이동(파티원과 다같이 가야 한다. 보스가 이동하기 시작할 때 보스 따라 미리 이동을 찍어 놓는다.)
[노말]
무력화 하면서 동시에 저스트 가드
[하드]
보스에게 진짜 2개, 가짜 5개 레이저가 있다. 진짜 2개만 교대로 막으며 무력한다. 진짜만 스택이 쌓이며 20스택 쌓이면 죽는다.
60
빙결 정산 ( 타임 어택 쉴드 제거)
최대한 부식과 파괴 폭탄, 파괴 스킬 등으로 열심히 파괴 해 놔야 기믹을 넘기기 쉽다. 갑옷을 줄이고 보스의 스택을 줄여야 하기 때문이다.
2관문 : 아브렐슈드
배틀아이템 및 준비사항
딜러 : 성부 암수 아드
서폿 : 성부 암수 각성
정화룬, 정화스킬
미리 정해야 할 사항
1. 풀정산 후 6시 or 12시에 모여서 4개의 기둥을 모아서 깔 것
2. 140줄 기믹 정리
- 화염 수류탄, 파괴 폭탄을 사용할 것인지와 어느 파티가 얼 것인지를 정해야 한다.
- 안 어는 파티는 한 칸 더 가서 숨을 것인지
- 무력화 좋은 사람 1~2명만 안 얼고 나머지는 다 얼 것인지
420~336 (페이즈1)
1. 조우 > 낫 3번 > 저스트가드
2. 아브 짤패 + 프로켈 소환 (카운터가능, 카운터치면 30초간 나오지 않음, 연합군 구스토 30초간 프로켈 나오지 않음)
3. 16 55 부터 1분단위로 블랙홀 패턴 > 5회 외곽 좁아짐 > 마지막 저스트가드 (타이밍 빠르게)
- 블랙홀 패턴이 예상된다면 아브렐슈드 양 옆이 체감상 제일 운신의 폭이 넓어 피하기 좋다. 아브렐슈드의 뒤쪽은 매우 좁다.
- 평타를 사용하면 위치를 잡기 쉽다.
- 저스트가드는 중앙 블랙홀을 향해 마우스를 두고 써야 한다.
4. 예전 아브렐슈드 5관문의 패턴을 프로켈의 추가 패턴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5. 아브렐슈드 십자 방향으로 미역 + 프로켈의 저스트 가드 패턴을 조심해야 한다. 딱렙의 경우 즉사에 가까운 데미지가 들어온다.
6. 전체를 빨간 장판으로 만들고 안전구역 2곳만 남기는 패턴일 때, 꼭 후속타 노란 장판을 피하자. N회 스킬 사용시 망각으로 인해 스킬이 모두 잠긴다. 이후 저스트 가드를 꼭 사용해야 하는 패턴이 나오면 즉사하게 된다. 스킬을 사용하지 않거나, 성부나 정화 콜을 해야 한다.
몽환의 낙인
똥에 피격시 걸림, 몽환의 낙인 디버프
레이드 도중 띵 소리 들리면 일정시간 후 낙인 대상자에게 메테오 떨어짐, 데미지 장판남김, 외곽에 깔기
336~146 (페이즈2)
2페이즈 이후 추가되는 짤패턴
1. 맵 외곽 동결스택 1씩 올라감 주의, 3스택 되면 동결(파티원이 타수로 풀어줄 수 있음)
2. 메두사 2회 이후 저스트가드 가능한 낫이 날아온다. 메두사 실패시 동결에 걸린다.
3. 이즈리얼 패턴 : 3저스트가드
- 이즈리얼 패턴 때 어글자가 되면 저스트가드를 최대한 연습하거나 피면, 상면으로 버텨보자.
- 다른 파티원의 딜타임이기 때문에 어글자가 이리 저리 움직이면 공대 전체의 딜이 하락한다.
4. 백스탭 전방 부채 빙결- (순간이동 하면- 카운터가능)
5. 블랙홀 : 아브가 짧은거리 이동후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빨아들임
6. 파란 동결 장판 스페이스로 씹고 난 이후 협카 (카멘 4관 지진 패턴과 비슷하다. 파란 장판은 스페이스를 좀 늦게 누르고 스페이스 누른 이후 아무것도 하지 않아야 상면 효과가 오래 간다.)
8. 무력 패턴 : 장판이 깔리면서 무력화 게이지가 생긴다. 전방을 향해 저스트 가드가 가능한 날리기 패턴 계속 사용한다.
- 역시 어글자는 저스트 가드에 집중 하면서 파티원들이 무력화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어글자가 난리치면 무력화 안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 화염 수류탄, 회오리 수류탄도 도움이 된다.
- 피면, 상면이 많은 직업 혹은 워로드... 디스트로이어... 의 존재가 매우 고마운 타임이다.
- 무력화가 끝나면 2페이즈 내에서 가장 좋은 딜타임이 나온다.
정산 게이지가 회색으로 잠김
1. 페이즈2 진입 1분후, 그 이후 2분 간격으로 안전지대 찾기 패턴,
2. 아브 주변 바닥에 흰색 아이콘이 세 번 나옴, 안전지대 순서 (보라색은 짭)
3. 안전 구역 판정이 생각보다 빡빡해서 대충 걸쳐 있다가는 피격 당하기 쉽다.
풀정산(정산 게이지가 가득참)
1. 곱3, 곱3+1 위치 or 1왼 2오 등 위치는 크게 상관 없다. 혼자 떨어져 있는 것이 오히려 위험함.
2. 아브가 캐릭 제어(케릭 혼자 외곽으로 이동함,
3. 미리 가운데에서 서로 닿지않는 거리에서 대기,
4. 주변 캐릭에게 장판 데미지가 들어감, 외곽에 닿으면 동결걸림
5. 미니게임 성공하면 탈출가능, 미니게임은 퍼펙트 존에서 스페이스 한 번만 누르면 된다. 노말 기준 매우 널널함.
6. 몽환의 낙인 디버프 랜덤 4명에게 부여 - 4명에게 부술수 있는 얼음 기둥이 떨어짐 - 부숴야 성공, 못 부수면 전멸, 네 명이 최대한 가까이 뭉쳐 까는 것이 중요, 기둥 피통이 큼, 아브가 계속 패턴씀
336 아브렐슈드 무력화
프로켈 4번 나타남, 맵보고 프로켈 무력화, 이후 아브렐슈드 무력화
140~0 (페이즈3)
마력의 잔상
1. 조우 후 20초 이내 안전지대 찾기 패턴
2. 패턴에 피격당하면 마력의 잔상 디버프 생김
3. 포션, 서포터의 힐 회복량 대폭 감소, 상당히 오래 지속
풀정산
1. 아브가 케릭 제어(페이즈2와 반대로 케릭 혼자 중앙으로 이동함, 외곽에서 대기, 장판 데미지를 주변 케릭에게 줌, 가운데 닿으면 동결걸림)
2. 3,6,9,12 무력화 게이지 아브가 나타남, 무력화 수치 낮음,
3. 자기자리 성공후 주변 돕기,
4. 진짜 아브렐슈드 무력화 실패시 전멸,
5. 진짜 아브렐슈드 있는곳으로 모여야함
140 프렌즈쉴드
1. 아브렐슈드 정산게이지 잠김
2. 가운데 데미지, 외곽 동결 디버프
3. 1파티 곱3, 2파티 곱3+1 (무력 좋은 사람만 얼지 않고 모두 얼어도 된다.)
4. 한 파티는 끝나고 얼어야 함(3스택 되면 얼게됨)
5. 5개 구슬(몽환 구체) 부숴야 함, 웬만한 캐릭은 평타로도 부숴짐
6. 시계 방향으로 돌기
7. 컷씬 끝나고 아브렐슈드 무력(무력요구치 낮음)
8. 특히 원거리 평타 캐릭터는 몽환 구체를 4개 부술 때 2스택이 되어야, 마지막 부수고 얼 수 있음
9. 몽환 구체 못 부수고 아브렐슈드가 흡수하면 맵 전체 암흑 디버프
10. 얼지 말아야 할 사람이 어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음
11. 얼어야 할 사람이 얼지 못하는 것은 문제가 됨
12. 얼게 된 사람 뒤로 숨으면 전멸 피할 수 있음
13. 무력성공후 짤딜
14. 사고가 제일 많이 난다.
15. 너무 안쪽으로 돌다가 떨어지는 낫 맞으면 안 된다.
지하로 이동
마력의 잔상2
1. 정산 게이지가 잠기고 낫이 떨어짐.
2. 낫이 마지막으로 떨어진 위치(위험지대),
3. 나머지 두 곳(안전지대) - 저스트가드 - 저스트가드 실패시 마력의 잔상 디버프 - 낫의 범위가 생각보다 큼 미리한다 생각
4. 장판이 있는 사람은 알아서 안쪽이든 바깥쪽이든 빠져야 한다. 주변 파티원들에게 가하는 데미지가 상당히 아프기 떄문이다,
5. 정 중앙은 위험하다.
6. 풀피 유지하거나, 서포터의 각성기나 뎀감기를 받으면 좋다. 장판이 걸린 인원들은 운명에 맡기고 풀피유지한 채 서로 가까이 붙어있는 편이 좋다.
낙사 추가
짤패턴
1. 제우스 - 아브한테 딱 붙고, 어글자한테 카운터
2. 위 아래 전방향 저가, 낙사의 위험이 있다. 대신 딜타임이 나온다.
3. 얼음구슬 나오면 비벼야 한다
4. 아브렐슈드가 작은 블랙홀들을 여러개 소환하는데, 검은색 블랙홀은 부숴줘야 한다.
[하드] 0줄 발악패턴(112줄 추가)
외곽 밟으면 외곽 타일이 깨짐, 맵이 좁아짐
저스트 가드 2번하면 즉사하게 된다. 외곽으로 빠지거나, 시정, 초각성기 활용
'Game > Lost A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st Ark] 스콜라키아 간단 공략 (0) | 2024.09.29 |
---|---|
[Lost Ark] T4 팔찌 옵션 정리 (효율 좋은 옵션) (0) | 2024.09.28 |
[Lost Ark] 크림스네일의 해도 조각은 어디서 구해야 할까요? (0) | 2024.09.24 |
[Lost Ark] 베히모스 간단 공략 (0) | 2024.08.25 |
[Lost Ark] 시즌3 꿀통 배럭 레벨은? 그래서 우리 민지는? (2) | 2024.08.25 |